한 스타트업에 서류 합격을 하였다.
이후 면접전 2일의 기간이 있는 사전과제를 부여받았습니다.
사전과제 내용은
회원가입, 로그인, 게시판 작성 및 보기 를 구현하는 것이 과제로 주어졌고
API명세서는 Swagger를 통하여 제공해 주셨습니다.
이전 파이널 프로젝트때 회원가입, 로그인, 커뮤니티를 맡아서 개발해본 경험이 있어서 정말 수월하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으로써 처음 받아보는 사전과제이기도 하였고 처음 풀어보는 사전과제었기에 굳이 Redux를 안써도 될것 같지만 내가 이정도는 쓸줄 안다 라는걸 어필하기위하여 안써도 될것 같은데 사용하기도 하였고, 이전 프로젝트때 나중에 사용법을 알게된 customAxios 등을 적용해보기도 하였고 꽤 재미있는 과제였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 기능은 완벽하게 구현하되 코드를 작성할때 많은 고민을 하면서 작성을 하였다.
1. 어떻게 컴포넌트를 나눌지
2. 어떻게 하면 가독성이 더 좋을지
3. 왜 사용하는지
를 중점적으로 생각하면서 코드를 작성했던것 같다.
이런생각을 가지고 코드작성을 해서 그런가 이후 면접에서 면접관분들이 왜 이렇게 사용하였는지, 왜 굳이 Redux를 썻는지? , 리펙토링한다면 어떤점을 좀더 고쳐보고싶은지? 에 관해서는 막힘없이 대답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면접관분이 예외처리도 잘 하셨다고해서 기분이 좋았다.
다만... 기초적인 기술적인 질문에대해서 면접때 막힌부분이 좀 많았던것 같다...
그래도 이 기회를 삼아 면접때 질문주셧던 기술적인 질문에 있어서는 정말 까먹지 않고 잘 대답해볼 수 있을것 같다.
좋은 경험이었다.